티스토리 뷰

 

삼국지 오디오북 추천

 

어린 시절 삼국지를 재미있게 읽지 않으셨나요? 필자는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그러나 재미있게 읽고 싶지만 독서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장편의 소설을 읽어내기 힘듭니다.

그래서 삼국지를 읽고 싶지만 포기하셨던 분들을 위해 삼국지 오디오북을 추천합니다.

막상 오디오북을 들어보려고 했는데 종류가 여러가지 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오디오북을 읽어야 할까요? 고민 해결~

 

 삼국지 오디오북 종류

 

아래 검색창에 삼국지 오디오북으로 검색해보시면, 여러 종류의 오디오 북이 검색됩니다.

과연 무엇을 읽어야 할까요? 고민을 해결해드립니다.

 

 

필자의 추천 오디오북입니다.

삼국지 오디오북 추천 순위

 

1. 오디오 삼국지(로고스 전자)

EBS 라디오 삼국지에서도 방영되기도 했었는데요. 바로 전문 성우 양지운 님의 낭랑한 목소리로 들어볼 수 있습니다. 양지운 님이라면 600만 달러의 사나이, 가필드 2 등, 굵직한 미드 더빙을 많이 했던 성우입니다.

즉 좋은 목소리로 극적인 효과를 더해서 들을 수 있는 것이죠. 극적인 효과음까지 포함돼서 재미를 더해주는 삼국지 오디오북입니다. 오디오 삼국지는 총 156편, 52시간의 장편 드라마입니다. 

종이책으로 읽는다면 이문열 작가님의 삼국지, 요시카와 에이지의 삼국지 모두 10편짜리 장편 소설입니다. 그러므로 어찌 보면 52시간이 더 짧게 느껴질 수 도 있겠네요. 물론 활자로 읽어 들이는 재미도 색다르겠지만, 책을 오래 읽지 못하는 분들은 오디오 삼국지를 추천합니다.

 

2. 윌라 오디오북 삼국지 듣기

윌라하면 말이 필요 없는 오디오북의 대표주자입니다. 김혜수 님이 광고를 해서 요즘 더 유명세를 펼치고 있죠. 책을 읽을 시간이 없다고? 다 핑개일 뿐이야. 들으면 되지!

윌라 오디오북 삼국지 성우는 서혜정 성우님입니다.

서혜정 성우님 하면 낯익은 그 목소리. 그렇습니다. 케이블 TV 드라마, 남녀탐구생활의 내레이션으로 유명세를 탔었죠. 어찌 보면 남자들만의 세계인 것 같은 잔혹함과 간사한 계략이 들끓는 삼국지인데요. 어울리지 않을 것 같았지만 착각이었습니다. 여성 성우분의 낭랑한 목소리가 귀에 더 쏙 들어옵니다. 모두 상, 중,하편으로 나누어 져있어서 1번 오디오 삼국지보다는 분량이 적습니다. 대략 24시간 소요되는데요. 1번보다 빠르게 스토리를 알고 싶을 때 더 유리하니 참고해주세요.

 

 삼국지 마니아들을 위한 전자책들을 이용하는 방법

 

위에 설명드린 오디오북 이외에도 밀리의 서재, 리디북스, 교보문고 SAM 등에서 전자책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TTS 기능을 이용하면 딱딱하지만 오디오북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전문 성우가 읽어주는 정식 삼국지 오디오북보다는 기계음이다 보니 집중이 덜된 단점이 있겠죠? 하지만 원하면 눈으로 활자도 읽을 수 있으니 괜찮은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삼국지 마니아분들을 위한 삼국지 오디오북과 전자책에 대한 팁을 공유해드렸습니다. 즐겁게 읽으시고 요즘 같은 난세에 지혜를 발휘하는 내공을 쌓으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