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의미 있는 삶을 위하여 - 알렉스 룽구

 

매일 성장하기를 바라며 바쁘게 살아온 날들. 하지만 막상 손에 잡히지 않는 미래. 노력한 것이 헛일이 될까 하는 두려움에 사로잡힙니다. 새벽에 일어나서 독서하고 낮에 일을 하고 블로그에 글을 써도 공허한 마음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내가 과연 올바르게 하고 있는 것일까 의심도 듭니다.

이제 내게 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직감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알렉스 룽구 의미 있는 삶을 위하여...이 책과 만남

 

그러던 와중에 우연하게 교보문고 배너광고에서 끌리는 제목의 이 책을 만났습니다. 과연 내가 살고 있는 삶은 의미가 있을까? 나의 의식성장은 이루어지고 있는가? 많은 의문을 품은 채 이 책을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기 계발을 넘어 진정한 성장으로 가기 위한 책~ 표지에 쓰여있는 내용입니다.

이 책을 직접받고 150페이지를 읽고 나서 느낀 점입니다. 독일 출신인 그는 어떻게 한국어로 이렇게 철학적이고 심오한 책을 낼 수 있었을까? 필자에 비하여 나이도 한참 젊은데 이런 통찰력을 가질 수 있구나 감탄했습니다.

이번 기회에 나를 더욱 알아가며, 진정한 나에 대하여 한 번 숙고해보아야할 것 같습니다. 그냥 목적 없이 떠돌아가는 자기 계발에 지쳐가고 있을 때, 일종의 등대 같은 역할이 되어줄 수 있을지. 이 책을 읽고 고민해보아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