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패드 미니 6세대 국내 출시일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해외 유저 사용기에 심상치 않은 문제점이 발견되어 우려가 됩니다. 과연 어떤 점이 이슈가 되었을지 함께 살펴보실까요?

 

 

 

 

 

 아이패드 미니 6세대 화면 출렁임 현상 발생

아이패드 미니 6세대를 세로 모드로 사용 시 화면에 출렁이는 현상이 발생했다는 제보입니다.

 

https://twitter.com/i/status/1440678843589689346

 

Dieter Bohn on Twitter

“Here is is slow-mo video of scrolling on the iPad Min i slowed down EVEN MORE in a frame-by-frame step through. Notice how the right moves up faster than the left. In normal usage you barely see it, but every now and then it become noticeable. In landsc

twitter.com

 

트위터 영상 화면에서 보시듯이 텍스트를 아래로 내리기 위해 스크롤할 때 화면 출렁임이 종종 발생합니다. 100% 매번 그런 것은 아니지만 눈에 거슬릴 수준이네요.

 

 

국내에는 아직 아이패드 6세대가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북미에는 9월 24일 이미 출시되어 얼리 어댑터들은 언박싱 및 사용기를 꾸준히 공유해주고 있는데요. 텍스트를 읽는데 화면이 출렁인다는 것은 의외의 결과입니다.

 

더욱 의외인 것은 애플의 공식 입장입니다. 해당 현상은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적인 결함이 전혀 아니며, 처음 적용된 Mini LED의 특성이라고 합니다. 화질 개선을 위해서 Mini LED를 적용한 아이패드 6세대! 하지만 역설적으로 화질 때문에 화면이 출렁임을 감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출시 전에 어떻게 해야 할까?

 

국내에도 많은 분들이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출시를 손꼽아 기다리고 계신데요. 어찌 보면 아이패드 미니 6의 대체할 제품이 아직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인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사전예약으로 미리 구매할만한 가치가 있을까요? 

 

보통 아이패드를 신규로 출시할 때마다 사전예약으로 구매한다면 쿠팡 같은 곳에서 10% 저렴하게 구매하고 로켓으로 받아볼 수 있어서 장점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하지만 물량이 딸려서 구매를 못할 수도 있을 텐데요. 정말로 빨리 써보고 싶은 생각이 있으시면 출렁임 걱정 말고 빠르게 사전 예약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출렁임 문제는 아무래도 추후 소프트웨어적으로 애플에서 해결해주지 않을까요? 공식 입장이 지금 문제가 없다니 잠수함 패치라도 해주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언제 출시할까?

현재 국내에도 아이폰 13이 10월 8일로 이미 정해져 있는데요. 거의 비슷한 시기에 나올 것이라 예상합니다. 그래서 아무래도 아이폰 출시 후 1~2주 이내로 국내에 사전예약을 시작하지 않을까요?

 

 

 정리하며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출시 전에 화면의 출렁임 문제를 살펴보았습니다. 애플이 어떻게 대처할지 궁금해지는 상황이네요. 하지만 애플의 공식 입장이 아무 문제없다는 것이므로 구매 후에도 화면 출렁임은 감수하고 사용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