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에 파이썬을 설치했습니다. 파이썬 코딩을 편리하게 도와주는 작업 환경을 IDE(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라고 하는데요. 현재 주피터, 아나콘다, 스파이더 등 다양한 IDE가 출시되었습니다. 여러분의 선택을 쉽게 하기 위해 오늘 파이참을 추천합니다.
맥북에 파이참을 설치하는 이유
사실 파이썬을 설치했다면 IDE를 설치하지 않고도 코딩할 수 있습니다. Windows에서는 메모장에서 직접 코딩할 수 있고요. 맥북에서는 텍스트 편집기라는 앱을 실행해서 파이썬 코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코드를 작성하고 터미널에서 실행해서 동작을 확인하는데요. 이러한 일련의 과정에서 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경로 및 신경 써줘야 하는 것들이 귀찮습니다.
정말 복잡해서 피곤해집니다. 벌써 복잡함 때문에 파이썬을 포기하고 싶은 분들도 다수일 텐데요. 파이썬 코딩을 요리로 비유해보면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메모장이나 텍스트 편집기에서 코딩한 것을 가마솥에 나무로 불을 때어서 요리하는 것이라고 생각해보세요. IDE에서 코딩하는 것은 현대식 주방 시설을 갖춰서 깔끔하고 편리하게 요리를 할 수 있죠.
그래서 IDE를 사용하는데요. 여러 IDE를 사용해보았지만 파이참이 가장 편리했습니다. 파이참을 사용하면 단축키 한 번만 실행하면 내가 작성한 코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글자 자동 완성, 자도 개행, 자동 들여 쓰기, 주석 처리 등등 기본으로 제공하는 기능이 정말 많고 편리합니다. 파이참 덕분에 코딩을 더 쉽게 진행할 수 있는 것이죠.
만약에 파이썬 학원에서 배우면서 공부를 하시거나 국비지원으로 교육받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가르치는 강사님이 선호하는 IDE를 사용할 것입니다. 금일 알려드릴 파이참도 함께 배워두시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프로그램이 가볍다
개발하시는 분들은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무거우면 속도도 느려지고 갑갑하죠. 가벼우면서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는 파이참이 매력적입니다.
2.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다
아무리 프로그램이 가벼워도 사용하기 어렵다면 쉽게 다가갈 수 없습니다. 포기하는 이용자도 많고요. 하지만 파이참은 매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덕분에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도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초보들에게 최고의 IDE입니다.
3. 다양한 기능
가볍고 직관적인데도 기능도 많으니 다다익선이죠? 여러 가지 꿀 같은 기능들이 있으니 믿고 사용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맥북 파이참 설치하는 방법
이렇게 유용한 파이참도 초보들이 설치하려면 조금 까다로울 수 있는데요. 여러분들이 맥북에 파이썬, 파이참을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이미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맥북에 파이썬 및 파이참(phycharm) 설치하는 방법
정리하며
지금까지 맥북에 파이썬을 설치했을 경우 추천하는 IDE로 파이참을 설치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해드렸습니다. 앞으로 4차 산업혁명이 지속되면서 인공 지능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파이썬 코딩을 할 수 있는 개발자들의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수요가 크게 늘어난 반면에 막상 개발자들의 수요는 전 세계적으로 부족한 실정입니다.
파이썬은 직관적이어서 기존의 java나 C++과 같은 언어보다 쉽습니다. 즉, 조금만 노력하시면 금세 괴도에 오를 수 있는 언어입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꼭 4차 산업의 주역으로 거듭나시기를 응원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