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을 사용하다가 간혹 한자를 사용할 일이 있는데요. 깨져서 네모만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정말 쉬우니까 포기하지 말고 따라오세요. 그럼 시작할게요.
맥북 한자 깨짐 문제 해결 방법
1 Launchpad에서 '서체'로 검색
맥북 하단에 런치패드를 클릭합니다. 검색창에 '서체'로 검색해 주세요. 그러면 서체 관리자가 나옵니다.
2 모든 서체에서 한자 서체 확인
우선 좌측 메뉴 가장 위에서 모든 서체를 확인해 봅니다. 중간쯤에 한자 서체가 2개 보일 거예요. 만약에 한자 서체가 없다면? 서체를 다운로드해 주세요. 서체를 다운로드할 때 윈도 PC와 다르게 맥북은 OTF 파일로 된 서체를 다운로드해 주세요.
OTF (OpenType Font)는 국제적으로 사용되는 폰트 파일 형식으로, 다양한 언어와 문자 세트를 지원하며, 고급 타이포그래피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형식은 벡터 기반의 디자인으로, 다양한 크기에서도 선명한 텍스트 표시를 가능하게 합니다.
설명이 어렵다면 그냥 'OTF 파일이 맥북 폰트 파일이다'라고 생각하시면 쉬워요.
3 MS워드에서 서체 변경
MS워드에서 한글을 입력하시고 한자로 변경하면 됩니다. 참고로 맥북에서 한자를 변경하기 위한 단축키는 option+엔터입니다. 두 키를 동시에 눌러주세요. 나오는 한자 여러 개 중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한자가 안 나온다고요? MS 워드 글꼴에서 한자로 된 폰트를 선택해 주세요. 위에 이미지에서 Apple LiSung이 한자 폰트입니다. 글꼴에서 찾아서 선택해 주시면 끝.
정리하며
지금까지 맥북에서 MS워드 한자 입력하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죠? 다음에도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열화상 카메라 NSIR PC-210 : 누수탐지 누수되는곳 한 눈에 쉽게 찾는 방법 확인하기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 인상, 당신만 모르는 싸게 사는법 3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