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살을 깎아낸 듯한 아픔을 겪으신 소상공인 여러분! 그동안 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 윤석열 정부에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의 추경을 통과했습니다. 아쉬운 대로 이번 손실보전금으로 가계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공유드립니다. 너무 걱정하시지 마시고, 꼭 신청하셔서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기운 잃지 마시고 다시 일어서시기를 응원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원 대상 및 신청기간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원 대상
소상공인, 소기업 그리고 매출액이 50억 원인 중기업이 해당됩니다. 업체별로 매출 규모와 매출 감소비율을 기준 삼아서 최소 600만 원에서 800만 원까지 지원 예정입니다.
1인이 다수 사업체 운영을 할 경우에는 최대 4개 사업체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업체당 100%, 50%, 30%, 20% 요율을 적용하여 지급할 계획입니다. 이는 최대 지원금액의 2배 이내라고 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기간
7월 29일(금)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벌써 손실보전금을 3시간 만에 60만 건이나 신청했다고 합니다. 꼭 잊지 말고 신청하세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시 주의 사항
공동 대표 사업체 신청 일자
공동 대표 사업체 등 추가 증빙자료가 필요할 경우 6월 13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개인 사업체/법인 사업체 신청 방법 차이점
본인 인증이 가능한 간편 인증, 휴대폰 인증 혹은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법인 사업체는 pc에서만 법인 공동 인증서로 신청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신청 결과 필히 확인
신청 완료 후에 문자를 수신한 경우만 정상 접수 처리가 됩니다. 그래서 문자를 받지 않으셨다면 반드시 신청 결과 조회에서 신청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신청이 안되어 못 받는 불이익을 당해서는 안 되겠죠. 꼭 확인해주세요!
정리하며
코로나 19로 생계에 큰 타격을 받으신 소상공인, 소기업 및 중기업을 위해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을 시작했습니다. 손실보전금 신청기간과 신청 시 유의사항을 쉽게 설명해드렸으므로 여러분께 꼭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손실보전금으로 꼭 코로나 극복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응원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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