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크리에이트라는 앱 때문에 아이패드를 이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사용해보며 익히면 똥 손도 금손으로 변하게 만들어주는 그림 앱! 오늘은 아이패드 드로잉을 위해 필수인 프로 크리에이트의 스포이드 기능 및 몇 가지 제스처 기능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스포이드, 퀵 쉐이프 기능
스포이드 기능
프로크리에이트를 실행해서 좌측 중앙에 살짝 동글동글한 사격형이 있습니다. 애플 펜슬로 클릭하면 스포이드 기능이 실행됩니다. 스포이드 기능이란 자신이 이미 그림에 선택했던 색상을 클릭해서 다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그림에서 빨간색 문의 색상을 다른 곳에 사용하고 싶다면? 애플 펜슬로 스포이드를 클릭한 뒤에 빨간색 문을 클릭하면 동일한 색상을 선택합니다. 다른 건물이나 사물에 펜슬로 선을 긋거나 퀵 셰이프를 이용하여 색칠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에 하나이므로 꼭 기억해두시면 좋습니다.
퀵 쉐이프 기능
애플 펜슬로 선을 긋거나 원을 포함한 도형을 그릴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사람의 손으로 완벽한 직선과 도형을 그릴 수 없습니다. 그래서 프로크리에이트에서 선을 긋고 펜슬을 떼지 않고 기다리면 자동으로 직선으로 바꿔줍니다. 원을 그릴 때도 동그랗게 그린 후에 펜슬을 떼지 않으면 이쁜 원을 그릴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제스처
손가락 두 개로 두 번 두드리기
그림을 그리다가 잘못 그려서 취소해야 할 경우 손가락 두 개로 두 번 두드리면 바로 전 상태로 돌아갑니다. 계속 두 번 두드릴 때마다 되돌아가며, 최대 250번까지 되돌리기 기능이 지원되므로 손가락과 펜슬을 동시에 이용하면 편리하게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손가락 세 개로 두 번 두드리기
잘못 그린 것을 되돌리기 위해 두 손가락으로 두 번 두드리다가 너무 많이 되돌렸을 경우에 세 손가락으로 두 번 두드리면 되돌릴 수 있습니다.
정리하며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를 이용한 그림 그리기의 유익한 기능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퀵 쉐이프, 스포이드, 제스처 기능을 익혀서 더 빠르고 재미있는 아이패드 드로잉을 연습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여러분의 즐거운 아이패드 드로잉을 응원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
본 포스팅은 내돈내산이며 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