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3 프로 사전예약도 실패했기에 이번에는 반드시 애플 워치 7을 사전 예약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그래서 쿠팡에서 대기를 탔는데 실패했습니다. 왜일까요? 엄청난 인기의 애플 워치 7을 실감할 수 있는 계기였습니다.
애플 워치 7의 외형과 크기를 전작과 확실하게 비교할 수 있는 사진입니다. 시리즈 3에서 화면 크기가 많이 커지고 6보다 베젤 두께가 얇아져서 더 깔끔해 보이는 디자인이네요.
애플 워치 7 품귀현상, 정말 반도체 이슈때문?
삼성 Z플립 3, 애플 아이폰 13 프로에 이어 애플 워치 7까지 모두 사전예약 실패입니다. 단순히 반도체 부족 이슈 때문이라면 이건 너무 억울한 상황인데요. 이제 각 나라별로 반도체 수급에 대한 보안을 철저히 유지해야겠다는 경각심이 드네요. 4차 산업혁명이 지속될수록 모든 기기에 인공지능 반도체가 들어갈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죠.
반도체 부족 이슈 외에도 애플 워치 7의 인기도 엄청난 것 같습니다. 사전예약 시작하자마자 얼마 안 되어 바로 매진이기 때문이죠. 쿠팡의 로켓 와우 카드 할인 8%도 큰 매리트가 있었기 때문이죠.
애플 워치 7 정식 출시일 및 스펙은?
장안에 화제인 애플 워치 7은 그렇다면 언제 정식 출시될까요? 10월 15일 정식 출시입니다. 대망의 출시는 바로 다음주였네요.
애플 워치 달라진 점(스펙)은?
1. 더 넓어진 화면
애플 워치 7은 2가지 재질의 바디로 나누어지는데요.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입니다. 알루미늄은 총 5가지 컬러가 있는데요.
전작과 비교해서 크게 달라진 것은 테두리 두께(베젤)를 40% 줄여서 애플 워치 6보다 20% 넓은 화면을 구현했습니다. 화면이 넓어진 만큼 가시성도 좋아지고 터치하기도 더욱 편안해지겠죠?
2. 워치 디스플레이 깨짐 방지
역대 가장 강력한 크리스털 액정을 적용해서 쉽게 깨지지 않는 견고함을 구현했습니다. 사실 스마트 워치를 사용하면 잦은 액정 긁힘과 깨짐으로 신경이 쓰였는데요. 크리스탈 액정을 적용한 것은 개인적으로는 크게 기대되는 사양입니다.
3. 먼지, 침수 방지
IP6X를 적용해서 먼지와 물에 강해졌는데요. 이제 애플 워치를 수영할 때도 벗지 않고 자신의 수영을 측정할 수 있네요. 수영에 최적화된 애플 워치 7 더욱 끌립니다.
4. 헬스 기능의 강화
이제 애플 워치 7로 혈중 산소 포화도도 측정할 수 있네요. 심전도와 심박수까지. 자신의 건강을 수시로 체크할 수 있는 데이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저가형인 샤오미 밴드로 어느 정도 되는 기능도 있지만 애플 워치의 디자인, 감성만큼은 넘사벽이네요. 또한 수면을 측정하고 자신의 수면 루틴을 형성하는데 가이드라인까지 제공해주니 단순한 모니터링 기기가 아니라는 것이죠. 심지어 수면 중 평균 호흡수까지 측정해줍니다.
5. 보다 빠른 충전
이번 애플 워치 7에서는 고속 충전이 지원되네요. 더군다나 이제 USB-C 타입 급속 충전 케이블 덕에 0%에서 80%까지 충전하는데 고작 45분밖에 걸리지 않는 것이 놀라울 따름입니다. 애플 워치 6에 비하면 33% 빠른 속도로 충전이 되며 단 8분 충전으로 8시간 수면 모니터링을 할 수 있네요.
가장 중요한 애플 워치 7 가격은 얼마나 할까요?
알루미늄 케이스 기준으로 최저가 499,000 원부터 시작입니다. 여기에 가죽 스트랩으로 교체하면 10만 원이 더 비싸지네요. 스테인리스 케이스로 선택하면 90만 원이 훌쩍 넘어가므로 가격에 부담이 됩니다. 그러므로 알루미늄 케이스로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인 선택인 것 같습니다.
정리하며
애플의 신제품 발표시마다 매번 구매욕구가 용솟음치네요. 정보를 상세히 살펴보시고 애플 매장에서 직접 착용해보시고 현명한 구매 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