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지키기 위해 매일 먹는 영양제들! 비타민, 미네랄 등의 필수 영양소를 채소를 통해 인체에 필요한 전량을 섭취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건강기능 식품으로 섭취해주는데요. 잘못 알고 먹으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올바른 섭취법을 함께 알아볼까요?
커피와 함께 영양제를 먹는 사람들
커피만큼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기호 식품도 드뭅니다. 대한민국 국민들도 여름에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겨울에는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즐깁니다. 그리고 스타벅스에 가면 자리가 모자라서 못 앉는 경우도 비일비재하죠.
그렇다면 이렇게 자주 물처럼 마시는 커피! 영양제를 물 대신 커피와 함께 먹어도 괜찮을까요?
커피나 녹차 등에는 타닌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타닌 성분은 영양제 속 철분 등 미네랄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치 못할 상황이 아니라면 커피, 녹차와 함께 먹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술 마신 다음 날에 영양제를 먹어야 할까?
보통 술을 많이 마시는 직장인들에게 다음 날 아침 고민이 생깁니다. 엄청난 숙취와 갈증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그래서 헛개수, 여명 808, 술 깨는 약 등을 먹고 꾸역꾸역 힘든 발걸음으로 출근합니다.
그리고 회사에서 정신이 좀 들 때쯤 매일 반복되는 습관 속에서 영양제를 먹는데요. 그런 습관이 여러분의 간을 망칠 수 있습니다.
영양제에 함유된 허브 추출물이나 어떤 성분이 간에 추가로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이죠. 가뜩이나 전날 과음으로 인하여 밤에 알코올을 분해하느라 과로한 간에게 초과 근무를 시키는 꼴이죠.
술 마신 다음날은 그냥 식사 잘하고 푹 쉬어주는 게 최고!
정리하며
지금까지 상위 1%만 아는 건강지식! 영양제 섭취하는 방법과 시기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여러분의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