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렬 대통령 공약대로 청와대를 국민에게 개방했습니다.
대한민국의 역사가 담긴 곳, 대통령이 집무를 보며 거주하던 곳의 비밀! 드디어 직접 청와대를 방문해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청와대 방문하기 위해서 예약이 필수인데요.
청와대 개방 예약 방법, 관람 신청하기 위한 절차를 살펴볼까요? 이 글을 완독함으로써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 20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청와대 개방 홈페이지 변경
기존 청와대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지 않고 변경된 방법으로 청와대 관람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새로운 웹사이트 이름은 청와대 국민 품으로 입니다. 청와대에 대한 일반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방문하시기 전에 청와대에 대한 설명을 읽고 가시면 더 깊은 감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청와대 개방 예약 방법
네이버, 카카오톡, 토스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각각 예약방법을 살펴보실까요?
네이버에서 청와대 관람 신청하기
아래 사진을 클릭하시면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동한 화면의 하단에서 관람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5월 10일~6월 11일 중 원하시는 날짜, 시간을 선택해서 신청합니다.
관람 신청하신 날짜를 기준으로 8일 전 국민 비서로 당첨된 경우 안내를 드립니다.
즉, 관람 신청을 하신다고 전부 되는 것은 아니고 당첨이 돼야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날짜를 선택하실 때, 신청 인원이 적은 날짜와 시간대로 신청하시면 당첨확률이 올라갑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 절차
개인 신청은 본인을 포함한 최대 4명까지 가능합니다. 단체는 30~50명이고요. 만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포함하여 최대 4명까지 별로 신청란이 있습니다. 대부분 가족이나 지인들끼리 가실 테니 개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방문할 인원수를 입력하셨다면? 바로 아래 화면에서 날짜를 클릭해주세요! 신청 시 주의할 점은 신청 일자별로 1회만 신청 가능합니다. 다만 다른 날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중복 신청하셨을 경우, 앞선 날짜에 당첨되면 그 이후 날짜는 추첨에서 제외되니 기억해주세요!
날짜 선택하시고 시간 선택하실 때, 신청자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전 시간대에는 일찍 오는 사람이 없어서 쾌적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첨 확률도 올라가겠죠? 아침형 인간이라면 도전!
위의 사진을 클릭하시면 청와대 개방 예약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네이버 간편 인증서가 있으시면 더 빨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카카오 간편 인증이나 토스 인증을 이용 중이시라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시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카톡 앱은 누구나 설치되어 있겠지만 토스 앱은 사용하시는 분들만 쓰실 테니 각자 자신의 상황에 맞게 설정해주세요.
참고로 네이버는 PC에서도 동작하기 때문에 가장 편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며
청와대 개방 예약 방법 및 절차에 대하여 설명드렸습니다. 필자도 5월 20, 21 두 개의 날짜로 신청해두었습니다. 일주일 전에 신청해서 그런지 당첨 결과는 전날 국민 비서 구삐를 통해 전해진다고 하네요. 7살 아이와 함께 청와대도 보고 근처 경복궁까지 나들이하는 것도 좋은 코스입니다. 나들이 가시기 전에 경복궁에 대한 책을 아이와 함께 읽고 가면 더욱 좋겠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