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커피영양제
커피와 영양제를 함께 먹는다면

 

 

건강을 지키기 위해 매일 먹는 영양제들! 비타민, 미네랄 등의 필수 영양소를 채소를 통해 인체에 필요한 전량을 섭취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건강기능 식품으로 섭취해주는데요. 잘못 알고 먹으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올바른 섭취법을 함께 알아볼까요?

 

 

 커피와 함께 영양제를 먹는 사람들

 

커피만큼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기호 식품도 드뭅니다. 대한민국 국민들도 여름에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겨울에는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즐깁니다. 그리고 스타벅스에 가면 자리가 모자라서 못 앉는 경우도 비일비재하죠.

 

그렇다면 이렇게 자주 물처럼 마시는 커피! 영양제를 물 대신 커피와 함께 먹어도 괜찮을까요?

 

커피나 녹차 등에는 타닌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타닌 성분은 영양제 속 철분 등 미네랄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치 못할 상황이 아니라면 커피, 녹차와 함께 먹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술 마신 다음 날에 영양제를 먹어야 할까?

 

보통 술을 많이 마시는 직장인들에게 다음 날 아침 고민이 생깁니다. 엄청난 숙취와 갈증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그래서 헛개수, 여명 808, 술 깨는 약 등을 먹고 꾸역꾸역 힘든 발걸음으로 출근합니다.

 

 

그리고 회사에서 정신이 좀 들 때쯤 매일 반복되는 습관 속에서 영양제를 먹는데요. 그런 습관이 여러분의 간을 망칠 수 있습니다.

 

영양제에 함유된 허브 추출물이나 어떤 성분이 간에 추가로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이죠. 가뜩이나 전날 과음으로 인하여 밤에 알코올을 분해하느라 과로한 간에게 초과 근무를 시키는 꼴이죠.

 

술 마신 다음날은 그냥 식사 잘하고 푹 쉬어주는 게 최고!

 

 

 정리하며

 

지금까지 상위 1%만 아는 건강지식! 영양제 섭취하는 방법과 시기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여러분의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