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하게 차가 필요할 때. 주말에 놀러 가고 싶지만 내차가 없을 때. 출퇴근에만 차를 쓰고 싶을 때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나요? 내차를 구매하기에는 부대비용이 많이 들어갑니다. 그래서 필자는 최근에 쏘카 앱에서 패스포트를 가입했습니다. 핵 가성비 이유를 살펴보실까요?
쏘카 패스포트 가격 및 할인 쿠폰
최근 앱으로 편하게 렌트할 수 있는 쏘카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연히 쏘카 앱에서 패스포트를 보고 바로 가입했습니다. 가입하고 1번만 사용해도 본전은 뽑을 수 있었기 때문이죠. 물론 쏘카에서도 더 많이 사용하게 하려는 전략이 담겨 있기는 하지만요.
쏘카 패스포트 가격
29,900 원에 1년 동안 패스포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패스포트를 이용하면 매월 7종의 쿠폰을 받는데요. 1가지만 잘 사용해도 1년 이용료를 뽑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중 24시간 무료 쿠폰을 사용한다면 24시간 동안의 이용료를 할인받을 수 있죠. 하지만 단점은 36시간 이상 렌트를 해야 쿠폰을 적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주말에 사용하지 못하는 것도 단점이죠.
쏘카 패스포트 혜택
1. 쏘카를 자주 이용한다면 매번 5% 크레디트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타다를 연동한다면 타다 플러스 이용 시 5% 적립 가능합니다.
2. 쏘카 대여 요금 50% 할인 쿠폰
4시간 이상 대여 시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패스포트 가입 시 3장이 즉시 지급되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량을 반납하면 바로 리필까지 되네요.
3. 주중 24시간 무료 쿠폰
사용할 수 있는 차종이 정해져 있습니다. 소형, 중형, 준중형, 소형 suv, 준중형 suv, 중형 suv 차종 이용 시 가능하네요. 안타깝게도 캠핑카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주중 심야 9천 원 쿠폰
최소 8시간에서 최대 16시간 이하 대여 시 요금을 9천 원으로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야근 근무자 및 밤에 주로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꽤 유익할 것 같네요. 하지만 대여하는데 심야인만큼 시간 제약이 있습니다. 17시부터 다음날 11시 사이에 대여 가능하네요.
필자도 패스포트를 가입하고 어린 아들을 데리고 7월에 캠핑을 갔을 때 이용했습니다. 위의 사진은 캐스퍼를 빌려서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었죠. 캐스퍼를 새로 탄 느낌이 새 차라 산뜻했는데요. 하지만 소형 suv라 보니 cc가 낮아서 제로백까지 속도를 올리는 데 시간이 꽤 걸렸습니다. 작은 차니까 어쩔 수 없겠죠.
쏘카 vs 그린카
쏘카 이외에도 그린카도 비슷한 앱이 있는데요. 서울 지역은 모르겠지만 경기도 외곽으로만 나와도 빌릴 수 있는 공간을 찾기 힘들었습니다. 아직은 경기도에서 렌트하기엔 둘 다 인프라가 부족하기는 하지만요. 그나마 제가 사는 지역에서는 쏘카를 렌트할 수 있어서 패스포트를 가입했네요. 그린카도 빨리 활성화되어 경쟁으로 소비자에게 혜택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1개의 기업만 성장하면 카카오처럼 독과점을 해도 어쩔 수 없이 이용해야 하는 단점이 생기기 때문이죠.
쏘카 앱의 장점
사용하기 편리하다
사실 금액적으로 기존의 렌터카 회사보다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원하는 시간에 쉽게 자동차를 렌트할 수 있게 사용자 친화적인 UX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소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제 소카 측에서도 회사 업무를 위한 장기 렌트 및 출퇴근 이용자들을 위한 요금제들도 제공하기 시작했네요. 자동차를 이용하다 보면 서울의 비싼 주차요금 때문에 지갑이 가벼워지는데요. 소카를 이용하면 소카 존에 무료로 주차까지 할 수 있어서 꽤 쓸만하네요. 특히 서울에는 소카 존이 직장 근처에 있다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달 주차요금이 15만 원인데 거기에 조금만 더 보태면 월 이용료가 해결되기 때문이죠.
정리하며
롯데 렌터카에서도 위협을 받았는지 쏘카에 투자해서 지분을 확보하고 있다고 하네요. 역시 유니콘 기업이 될 자질이 있는 쏘카. 조금 더 공부해서 주식도 투자해볼 만한지 살펴보고 여러분들께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쏘카 패스포트와 장단점을 설명해드렸습니다.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