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베스트셀러 중에 The Having이라는 책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책은 먼저 미국에서 발행되어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오른 후 한국에 후 발매된 특이한 케이스의 책입니다. 저자는 어린 시절부터 상위 0.01퍼센트를 조언해주는 Guru의 삶을 살아오고 있습니다. 저자(이서윤)와 공동저자(홍주연)의 대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Having에 대하여 풀어내고 있습니다. 그럼 Having으로 여행을 시작해 볼까요?
이 책의 제목인 Having의 의미가 무엇일까? 간단한 영어 단어라서 모두들 추측은 하겠시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돈을 쓰는 이 순간 '가지고 있음'을 충만하게 느끼는 것"이라고 Having을 정의했습니다.
현재 진행형이라고 하니 중고등학교 시절 배웠던 영문법 생각이 불현듯 떠오릅니다. Having은 시제는 미래가 아닌 현재 진행형입니다. 지금 이 순간 있음에 집중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자신의 습관으로 체화시키면 미래에 행운이 따를 수 있는 큰 기회를 맞이할 수 있는 것이죠.
여러분들도 모두 '없음'에서 '있음'으로 생각의 패러다임을 바꾸시면 행운이 자연스레 따라올 것입니다. 직장인들의 급여는 내 돈이 아니고 스쳐 지나가는 돈이 대부분이죠? '난 항상 통장에 돈이 없어'에 집중하시지 마세요. '급여가 있어서 내가 생활할 수 있구나' 하는 있음으로 전환함으로써 편안함과 감사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단돈 천 원을 쓰더라도 쓸 수 있는 돈이 있다는 것에 감사하다는 발상의 전환입니다.
현대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돈은 필수라는 것을 부정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돈의 가치를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삶이 달라지는데요.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어느 정도의 돈은 필요하지만 돈에 목매다 보면 눈앞의 행복을 놓칠 수 있다는 경고 메시지입니다.
저자가 어린 시절부터 주역 등 동양철학에 통달하였기 때문에 나올 수 있는 발상입니다. 서양식 사고법과 살짝 거리가 있죠. 내가 편안한 상태이어야만 원하는 궤도에 도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The Having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책을 읽었으면 자신에게 적용할 수 있는 실천 거리를 찾아야겠죠?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1. 돈을 쓰기 전에 있음에 감사하는 마음을 느끼고 행복한 마음으로 돈을 쓴다.
2. 물건을 구매할 때 Having 신호등을 확인한다. 신호등이 초록불이면(자연스러움, 편안함)이면 그대로 돈을 쓰고, 빨간불(불편함, 불안과 걱정)이면 돈을 쓰지 않는다.
3. 좋은 인연에 감사하고, 악연은 끊어낸다.
벌써 주말인데요, 여러분 모두 감사한 마음 충만하시길 바라며 Having 합시다.